현대자동차는 첫 전동화 플래그십 SUV 모델인 ‘아이오닉 9’을 13일(목) 출시한다고 밝혔다.
아이오닉 9은 E-GMP 기반의 대형 전동화 SUV로 동급 최고 수준의 실내 공간을 갖췄으며 110.3kWh 배터리를 탑재해 현대자동차 전기차 라인업 중 가장 긴 532km의 1회 충전 주행거리를 달성했다. (※ 19인치 휠 2WD 복합 주행거리 기준)
아이오닉 9의 판매 가격은 7인승 ▲익스클루시브 6,715만원 ▲프레스티지 7,315만원 ▲캘리그래피 7,792만원이며, 6인승 ▲익스클루시브 6,903만원 ▲프레스티지 7,464만원 ▲캘리그래피 7,941만원이다. (※ 세제 혜택 적용 가격)
이에 따라 아이오닉 9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경우 국비 보조금과 지방비 보조금을 고려했을 때 6천만원 초중반대에 차량을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9 출시를 기념해 광고 캠페인과 다양한 마케팅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9의 주요 상품성을 강조한 광고 캠페인을 진행한다. 광고 영상은 아이오닉 9이 넓은 공간과 유연한 시트 활용성을 갖추고 110.3kWh 배터리를 활용해 자유롭게 전자기기를 사용할 수 있는 모습을 보여줘 단순히 ‘타는 것’이 아닌 ‘살아보는 곳’으로서의 가치를 전달한다.
또한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9을 경험하고 구매 상담까지 받을 수 있는 대고객 프로모션을 13일(목)부터 16일(일)까지 그랜드 워커힐 빛의 씨어터에서 진행한다.
이번 대고객 프로모션에서는 아이오닉 9 전시차와 커스터마이징 상품 등을 볼 수 있으며 차량 시승 체험 및 상주해 있는 카마스터를 통해 구매 상담도 가능하다. (※ 차량 시승 체험은 현대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통해 사전 예약 후 가능)
아울러 현대자동차는 13일(목)부터 28일(금)까지 아이오닉 9을 계약한 후 6월까지 출고한 고객들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보스(BOSE) 리미티드 에디션 스피커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할 예정이며 서울, 부산, 인천, 제주 등 전국 주요 전시장에서 아이오닉 9의 상품성에 대해 상세하게 설명을 듣고 차량을 주행해 볼 수 있는 시승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이 밖에도 전기차 생애주기 맞춤형 통합 케어 서비스인 ‘EV 에브리케어’를 통해 아이오닉 9 구매부터 보유 시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차량 출고 후 2년 이상 3년 이내 중고차로 매각한 뒤 다시 현대자동차를 새롭게 구입할 경우 차량 구입 가격의 최대 55%를 잔존가치로 보장해준다.
현대자동차는 아이오닉 9 출시에 맞춰 고객이 원하는 디지털 사양을 언제든지 추가할 수 있는 블루링크 스토어를 오픈했다. 고객은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원하는 사양의 적용 시점과 사용 기간을 선택할 수 있다.
아이오닉 9 고객이 블루링크 스토어를 통해 구매할 수 있는 사양은 ▲차량 내/외부에서 더욱 스마트한 주차를 돕는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2’ ▲다이내믹 웰컴/에스코트 라이팅 패턴 5종을 추가로 제공하는 ‘라이팅 패턴’ ▲클러스터와 인포테인먼트 디자인을 변경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테마’ ▲가상의 변속감을 구현해 내연기관의 주행감성을 제공하는 ‘가상기어변속’ 등이다.(※ 자세한 상품 및 구매 관련 내용은 블루링크 스토어 홈페이지(https://commerce.hyundai.com/kr/ko/commerce/ fod) 참조)
현대자동차 관계자는 “고객분들이 아이오닉 9을 더욱 가깝게 만나볼 수 있도록 전국 주요 전시장에 아이오닉 9을 전시하고 카마스터를 통해 차량에 대해 전문적으로 설명을 들을 수 있게 했다”며, “현대자동차가 처음 선보이는 전동화 플래그십 SUV 모델인 아이오닉 9을 통해 새로운 차원의 전동화 경험을 제공해 드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최신기사
현대자동차 E-GMP 기반 첫 전동화 플래그십 모델인 아이오닉 9 … 13일(목) 출시
전기차 구매 보조금 적용 시 기본 트림 6천만원 초중반대 구매 가능할 것으로 예상
아이오닉 9 대고객 프로모션 진행 … 차량 체험부터 구매 상담까지 원스톱 제공
현대제철, 홈페이지 개편으로 고객 소통 강화
2025-02-13 13:22최신기사
라이프
경상남도, 꿀벌 건강 확보 위한 방역사업 본격 추진!
경상남도(도지사)는 양봉농가의 안정적인 사양 기반을 조성하고 질병으로 인한 꿀벌 피해 최소화를 위해 올해 17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꿀벌 방역 4개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꿀벌응애 등의 질병과 이상기후로 인한 꿀벌 개체의 급격한 감소는 양봉농...
장동훈 기자 2025-02-26
경남자치경찰위원회 ‘제4기 정책홍보단’ 모집
경상남도자치경찰위원회는 자치경찰제에 대한 관심과 이해를 높이고, 도민과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제4기 정책홍보단’을 모집한다. 모집 인원은 15명이며, 모집 기간은 2월 26일부터 3월 17일까지 20일간이다.‘정책홍보단’은 경남자치경찰의 다양한 활...
장동훈 기자 2025-02-26
경남도, 안전한 놀이공간 조성 위해 개학기 대비 어린이놀이시설 안전점검 나서
경상남도는 3월 개학기를 맞아 어린이들이 안전하게 뛰어놀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도내 어린이놀이시설에 대한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이번 점검은 오는 27일부터 3월 21일까지 실시하며, 도내 어린이놀이시설 4,677곳을 대상으로 시군 자체점검...
장동훈 기자 2025-02-26
경남도, 올해 스마트농업 육성에 955억 원 투입
경상남도는 26일 955억 원의 사업비가 투자되는「2025년 스마트농업 육성 시행계획」을 발표하였다.이번 계획은 농림축산식품부의『제1차 스마트농업 육성 기본계획(2025~2029년)』에 따라 경남도가 올해 시행할 계획으로, 3개 분야, 26개 시행 사...
장동훈 기자 2025-02-26
경제 인기기사
중요기사
KT&G장학재단, 발레 인재 발굴∙육성 ‘문화예술 장학사업’ 업무협약식 개최
KT&G장학재단이 발레 분야 우수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한 ‘KT&G장학재단 문화예술 장학사업’ 업무협약식을 지난 21일 개최했다.KT&G 상상플래닛에서 진행된 이번 업무협약...
장동훈 기자 2025-02-26
예스24, 문학의 향기를 담은 ‘예스24 문학 디퓨저 컬렉션’ 펀딩 오픈
문화콘텐츠 플랫폼 예스24가 유명 고전과 향기를 결합한 ‘예스24 문학 디퓨저 컬렉션’을 펀딩을 통해 선보인다.예스24는 책이 단순히 읽는 것을 넘어 삶의 영감과 감각적 즐거움이 ...
장동훈 기자 2025-02-26
초등생 11% 색조 화장품 사용…식약처 "화장 후 세안은 꼼꼼히"
초등학생의 경우 색조 화장품을 사용하는 비율이 11%, 중·고등학생은 26%인 것으로 나타났다.식품의약품안전처는 지난해 5월부터 11월까지 실시한 초등학생 9274명, 중·고등학생...
장동훈 기자 2025-02-26
LH, 민간건설사와 함께 올해 8조 원 규모 사업 추진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올해 사상 최대규모인 2.7만 호, 8조 원 규모 민간참여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난해 대비 물량은 0.3만 호, 사업비는 약 1.6조 원 늘어난 수준...
장동훈 기자 2025-02-26
SKT 휴대폰보험 T올케어플러스 가입자 300만 돌파 갤럭시 S25 등 쏜다
SK텔레콤(www.sktelecom.com)은 휴대폰 분실·파손 보험 ‘T올케어플러스’ 가입자 수가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6일 밝혔다. SKT는 이를 기념해 다음달 300여명의...
장동훈 기자 2025-02-26
전남도, 외국교육기관 유치 위해 OK NOW 전남 외치다
전라남도는 25일(현지 시간) 미국 명문 사립학교인 레드랜즈 크리스천 스쿨(Redlands Christian School·RCS)과 해남 구성지구 솔라시도에 외국교육기관 설립을 위...
장동훈 기자 2025-02-26
경남도립거창대학, 산청군과 웰니스 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경남도립거창대학은 24일 산청군 회의실에서 산청군과 미래 신성장 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는 항노화웰니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웰니스관광코디네이터 양성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
오정우 기자 2025-02-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