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트리온이 26일(현지 시간) 미국에서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 치료제 ‘짐펜트라’의 미디어 광고를 시작했다. 우선 유튜브를 통해 개시하고 다음달부터 여러 TV 채널과 OTT 플랫폼을 통해 미국 전역으로 TV 광고도 송출할 예정이다.
미국에서는 한국과 달리 일반 대중을 대상으로 한 전문의약품 광고가 법적으로 허용된다. 이를 통해 미국 환자는 의약품 정보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고, 의약품 선택 과정에서 의료진과 긴밀히 소통하며 더욱 주도적인 역할을 수행할 수 있다.
이번 짐펜트라 광고는 투약 편의성이 높다는 제품 강점을 활용해 환자 스스로 삶의 질을 개선해 나갈 수 있다는 내용으로 구성돼 있다. 광고에서 환자는 병원을 정기적으로 방문해 정맥주사(IV) 제형 치료제를 투약하는 과정에서 다른 개인 일정을 포기하는 등 일상생활을 영위하는데 어려움을 겪는 모습으로 그려진다. 이후 의사와의 상담으로 자가투여가 가능한 짐펜트라를 선택하게 되고, 일상을 스스로 설계하게 되면서 자유로운 삶의 행복을 누리는 모습으로 마무리된다.
실제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은 질병으로 인한 통증은 물론 정기적인 내원 치료로 인해 여행, 취미 활동 및 개인 일정 등 일상적인 생활 환경에서 크고 작은 어려움을 겪고 있다. 짐펜트라는 20년 이상 의료 현장에서 치료 효능과 안전성이 입증된 인플릭시맙 제제의 투약 편의성을 높인 제품으로, 이미 유럽 등 글로벌 각지에서 높은 환자 만족도를 바탕으로 가파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특히 이번 광고는 셀트리온이 미국에서 추진 중인 짐펜트라의 핵심 세일즈 활동 가운데 하나라는 점에서 큰 의미를 지닌다. 미국에서는 의약품 처방에 영향력이 큰 3가지 요소를 ‘3P’로 꼽는데, 셀트리온은 이 가운데 처방의(Provider)와 보험사(Payer)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순차적으로 진행하면서 성공적인 결과를 얻어냈다.
먼저, 출시 초기 셀트리온그룹 서정진 회장이 미국에서 직접 처방의들과 만나 짐펜트라를 홍보하며 제품 인지도 및 처방 선호도를 높이는데 주력했다. 이와 함께 셀트리온 미국 법인에서는 3대 처방약급여관리업체(PBM)를 비롯한 다수의 보험사와 소통하며 미국 보험 시장에서 약 75%의 커버리지(가입자 수 기준)를 빠르게 확보하며 보험 환급 인프라 구축에도 성공했다.
이번에 마지막 요소인 환자(Patient)를 대상으로 한 미디어 광고까지 진행되면서 짐펜트라 인지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되는 만큼 처방율에도 더욱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내년에 1조원 매출 달성으로 글로벌 블록버스터 제품에 등극한다는 목표 달성을 위한 기반이 한층 강화된 셈이다.
셀트리온은 향후 인스타그램, 링크드인 등 SNS 공간까지도 매체 범위를 확대해 디지털 광고 캠페인을 본격화하고, 병원내 부착물, 인쇄물, 옥외 매체 등 처방 현장에서 환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POC (Point of Care) 광고도 적극 검토할 방침이다.
셀트리온 토마스 누스비켈(Thomas Nusbickel) 미국 법인 최고상업책임자(Chief Commercial Officer, CCO)는 “이번 짐펜트라 미디어 광고로 미국 자가면역질환 환자들은 투약 편의성이 개선된 새로운 치료 옵션에 대해 알게 되는 것은 물론, 이를 통해 스스로의 삶을 주체적으로 설계하며 자유로운 일상 생활을 누리는 행복을 얻게 될 것으로 확신한다”며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 고품질의 바이오 의약품을 지속적으로 공급해 나가면서 더 많은 환자들이 셀트리온 치료제를 통한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세일즈 역량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최신기사
- 26일 美 전역 유튜브 광고로 먼저 개시… 내달부터 TV-OTT 미국 전역 송출 예정
- 처방의-보험사 이어 ‘환자’ 마케팅 이어가며 짐펜트라 처방 확대 기반 대폭 강화
- SNS 등으로 광고 매체 확대… 전방위 마케팅으로 짐펜트라 처방 가속화 이룰 것
보산진, 한-UAE 첨단재생바이오의약품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2024-09-27 15:34최신기사
라이프
대구향토역사관, 개관 27주년 기념 주간 다채로운 행사 개최
(재)대구문화예술진흥원 박물관운영본부 소속 대구향토역사관은 10월 1일(화) 개관 27주년을 기념해, 기념 주간(10.1.~8.)을 마련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 및 교육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지난 1997년 10월 1일 대구시가 달성공원 ...
조이진 기자 2024-09-27
충남교육청 총무과, 공사 관계자 대상 청렴 소통 및 배움자리 실시
충남교육청 총무과는 9월 27일(금) 13시부터 14시 30분까지 90분 동안 청사 증축 공사현장에서 공사 관계자를 대상으로 청렴 소통 및 배움자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이번 행사는 청사 증축 공사의 투명성을 높이고 안전한 공사현장을 운영하기 위해 공사...
조이진 기자 2024-09-27
경기도, 전기차 화재 대응 위한 민관합동소방훈련 실시
경기도와 용인시, 용인소방서, 아파트 관계자는 27일 e편한세상 용인한숲시티 5단지 아파트에서 전기차 충전시설 화재를 대비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이번 훈련에는 주택관리사협회 경기도회, 인근 아파트 관리소장, 소방안전관리자, 119안전센터 등 100...
조이진 기자 2024-09-27
경기도, 올해 특화형 매입임대주택을 활용한 ‘사회주택’ 470호 공급 추진
경기도가 올해 경기주택도시공사(GH)를 통해 청년을 입주대상으로 하는 ‘특화형 매입임대주택 방식의 사회주택’ 470호를 공급 추진한다.‘특화형 매입임대주택’은 사회적 경제주체(비영리법인, 공익법인, 사회적협동조합 등) 등 민간이 입주자 특성에 맞는 공...
박현아 기자 2024-09-26
의료·건강 인기기사
중요기사
받지 못한 양육비, 국가가 먼저 지급한다…내년 7월 시행
정부가 양육비를 받지 못해 고통받는 한부모가족을 위해 내년부터 국가가 양육비를 우선 지급한다.여성가족부는 한부모가족의 양육비 선지급제 도입 근거를 담은 ‘양육비 이행확보 및 지원에...
조이진 기자 2024-09-27
국가유산청, 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 우수기관으로 대통령 표창 수상(9.26.)
국가유산청은 기획재정부, 조달청 주관 「2024년 정부물품관리 종합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26일 ‘2024년 조달의 날’ 기념행사가 열린 서울 양재 aT센터(서울 ...
조이진 기자 2024-09-27
스타벅스, 플레이모빌 콜라보레이션 상품 출시 및 ‘테이스티 저니’ 프로그램 신규 론칭
스타벅스 코리아가 독일의 대표 완구 브랜드 ‘플레이모빌’과 손잡고 다양한 콜레이보레이션 상품들을 이달 27일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인다.스타벅스는 지난 25년간 변함없이 스타벅스를 사...
조이진 기자 2024-09-27
모두가 누리는 건강한 숲의 가치, 동서트레일로 잇다!
산림청은 충청남도 태안군 안면도에서 동서트레일 서쪽구간 개통을 기념해 300여 명의 참가자와 함께하는 걷기행사를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동서트레일은 우리나라 최초로 야영(백패킹)...
조이진 기자 2024-09-27
한국수자원공사, 낙동강 강정고령보에서 수돗물 체험행사 펼쳐
한국수자원공사(K-water)는 수돗물 신뢰도 및 인식 제고 등을 위해 9월 27일부터 28일까지 대구 강정고령보 디아크에서 스마트 수돗물 음수대를 활용한 수돗물 음용 홍보 행사를...
조이진 기자 2024-09-27
보산진, 한-UAE 첨단재생바이오의약품 컨퍼런스 성황리 개최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하 보산진)은 9월 25일(수) 아부다비 두짓타니 호텔에서「한-UAE 첨단재생바이오의약품 컨퍼런스(Medical Korea 2024 in the UAE)」를 개...
조이진 기자 2024-09-27
반차 때 ‘30분 의무 휴식’ 없이 바로 퇴근…임신·육아기 유연근무 제도화
정부가 임신·육아기 근로자의 재택근무·시차출퇴근제를 허용하는 유연근무 제도화를 추진한다. 가족친화와 일·생활균형 우수 중소기업에는 정기 세무조사를 유예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한다....
박현아 기자 2024-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