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G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실전 마케팅 경험 기회를 제공하는 '2024 상상 마케팅스쿨 17기'를 오는 4월 11일까지 모집한다.
'상상 마케팅스쿨'은 2010년에 시작된 대학생 마케팅 교육 및 실전 체험 프로그램으로, 대학생들의 마케팅 역량 제고를 목표로 운영된다. 현재까지 전국 20,000명 이상의 대학생이 상상 마케팅스쿨을 수료했다.
이번 과정은 상상유니브 홈페이지(www.sangsanguniv.com)를 통해 지원할 수 있으며, 마케팅에 관심 있는 전국의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지원서 심사를 통해 선정된 참가자들은 오는 4월 29일부터 6월 28일까지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2024 상상 마케팅스쿨 17기'는 'Challenger(챌린저)', 'Changer(체인저)', 'Hackerthon(해커톤)' 세 단계로 구분돼 진행된다. 'Challenger' 단계는 기초과정으로 전문가 강의와 과제 수행이 진행된다.
이후 평가 결과에 따라 상위 10%인 80명(16개 팀)이 두 번째 'Changer' 과정을 수료하게 된다.
최종 16개 팀은 마지막 단계인 'Hackerthon'에 참여해 경쟁 PT를 진행하고, 우수팀에게는 상금이 수여된다. 총 상금 규모는 1,800만원이다.
이시형 KT&G 유니브운영부장은 "2024 상상 마케팅스쿨에서는 마케팅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들의 실사례를 중심으로 책에서는 배울 수 없는 현장감 있는 경험담을 공유할 계획"이라며,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들에게 실전 마케팅 경험을 제공해 미래 세대의 상상력이 사회적 가치로 재창출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상상유니브'는 지난 2010년부터 KT&G가 대학생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해 온 대학생 종합커뮤니티로, 현재까지 누적 참여자 수는 100만 명이 넘는다.
상상유니브는 전국의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상상 마케팅스쿨', '상상 블루파빌리온', '상상 빌리지 페스티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대학생들이 성장할 수 있는 교류의 장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