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체육산업개발, 한국서비스품질 우수기업 인증 획득


한국체육산업개발은 지난 13일 송파구 소재 우리금융아트홀에서 신치용 대표이사와 한국서비스진흥협회 유상현 부협회장이 참석한 가운데 한국서비스품질(SQ) 우수기업 인증 수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SQ (Service Quality) 인증제는 서비스 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01년 도입된 제도로, 고객만족경영을 적극 실천하고 서비스품질 수준이 우수한 기업이나 기관에 대해 인증서를 수여하고 널리 공표하는 제도다.

인증 절차는 산업통상자원부 국가기술표준원에서 개발한 평가지표를 기준으로 이루어지며 서류심사, 현장평가, 암행평가, 인증심사위원회 최종심의에 이르기까지 객관적이고 엄격한 심사를 통해 진행된다.

체육산업은 고객서비스 경영 철학을 바탕으로 △고객 접점 서비스에 대한 운영관리 △고객 만족을 위한 체계적인 조직 관리 △인적 자원의 효율적 활용을 통해 우수한 고객 만족 서비스를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고객 소통 활성화를 위한 ‘고객위더스단’ 운영 정책이 우수사례로 선정됐다.

신치용 대표이사는 “SQ인증 획득은 우리 기관이 제공하는 공공서비스의 질적 성장과 고객과의 신뢰를 더욱 다지기 위한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만족경영을 더욱 강화하고,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품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