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이 2024년 3분기 1조 681억 원의 매출과 750억 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11% 증가했으며 영업이익은 160% 상승했다.
올해 3분기 아모레퍼시픽그룹은 추진 중인 글로벌 리밸런싱 전략의 효과로 서구권 매출이 급증하는 성과를 거뒀다. 라네즈 등 주요 브랜드들이 북미에서 좋은 실적을 거둔 것과 더불어, 서구권 매출 비중이 높은 코스알엑스의 실적 편입 효과가 컸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중 라네즈, 헤라, 에스트라, 라보에이치, 일리윤 등은 혁신적인 신제품 출시와 함께 젊은 고객층과의 소통 강화로 선전했다. 주요 자회사 중에서는 에스쁘아와 아모스프로페셔널, 오설록의 매출이 증가했다.
주력 계열사 아모레퍼시픽의 국내 사업은 전년 대비 1.6% 하락한 5,345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면세 채널 매출은 하락했으나, 국내 온라인 및 뉴커머스 등 주요 오프라인 채널에서 매출이 성장하며 실적을 뒷받침했다. 다양한 수익성 개선 노력으로 인해 국내 영업이익도 151%나 증가해 눈길을 끈다.
주요 브랜드 중에서는 헤라, 아이오페, 에스트라, 미쟝센, 라보에이치, 일리윤 등이 국내 멀티브랜드숍(MBS)과 이커머스 채널을 중심으로 선전했다. 헤라는 '블랙 쿠션 파운데이션' 등 신제품 출시와 함께 글로벌 캠페인을 전개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아이오페도 레티놀 팝업스토어 운영 등 레티놀 전문성을 강화하며 매출이 성장했다. 에스트라의 경우 콜라보 제품 '더마UV365 선크림 X 포차코' 출시 등 젊은 고객층 대상의 마케팅을 활발히 펼치며 올리브영 더마 카테고리 매출 1위를 수성했다. 기능성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장한 미쟝센과 라보에이치 및 기술적 전문성을 적극적으로 소통한 일리윤도 경쟁력을 강화하며 매출이 증가했다.
아모레퍼시픽의 해외 사업은 미주 매출이 108% 증가하고 EMEA에서 339% 매출이 확대되는 등 서구권의 눈부신 실적이 돋보였다. 코스알엑스의 실적 편입 효과와 함께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주요 브랜드가 다양한 지역에서 고객 접점을 확대하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기타 아시아 지역 역시 활발한 신규 브랜드 진출과 함께 코스알엑스 편입 효과로 큰 폭의 매출 성장세를 나타냈다.
미주 지역에서는 주요 브랜드의 선전 및 코스알엑스 인수 효과로 매출이 2배나 오르는 성과를 거뒀다. 라네즈는 '바운시 앤 펌 아이 슬리핑 마스크' 등 신제품 출시와 함께 대표 제품 라인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며 성장세를 이어갔다. 인플루언서 협업 마케팅을 전개한 이니스프리와 고객 소통을 강화한 설화수도 매출이 증가했다. 코스알엑스 역시 '스네일 뮤신 에센스' 등 핵심 제품이 뛰어난 실적을 기록하며 입지를 제고했다. EMEA 지역에서는 매출이 4배나 성장해 눈길을 끈다. 영국 온라인 플랫폼 'ASOS'에 새롭게 입점하는 등 채널을 다변화한 라네즈가 전체적인 매출 증가세를 이끌었다. 코스알엑스도 진출 국가 및 채널을 확대하며 크게 성장했다. 기타 아시아 지역의 경우 주요 브랜드의 고른 활약과 코스알엑스 편입 효과로 52%나 매출이 증가했다. 아시아태평양(APAC) 지역에서는 설화수와 라네즈를 중심으로 매출이 성장했으며, 일본에서도 라네즈와 프리메라 등이 선전하며 매출이 증가했다. 중화권의 경우 주요 이커머스 채널 거래 구조 변경 및 오프라인 매장 정예화로 전체 매출이 하락하고, 사업 구조 개선 작업으로 적자폭이 확대되었다.
주요 자회사들은 엇갈리는 실적 속에서도 핵심 경쟁력 확보에 매진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이니스프리는 국내 온라인 및 MBS 채널의 선전에도 불구하고 면세 채널의 매출 축소로 전체 매출은 하락했다. 채널 재정비로 인해 영업이익도 감소했다. '레티놀 그린티 PDRN 스킨부스터 앰플' 출시 및 팝업스토어 운영 등 고효능 제품 라인업을 확대하며 경쟁력을 강화했다. 에뛰드 역시 온라인 및 MBS 매출의 견고한 성장세에도 오프라인 채널 재정비로 인해 전체 매출은 감소했다. 마케팅 투자 확대로 영업이익도 하락했다. 뷰티 유튜버 민스코와 공동 개발한 '컬 픽스 마스카라 가닥 볼륨' 출시 등 핵심 라인업 강화로 경쟁력 확보에 매진했다. 에스쁘아는 국내 MBS 채널에서 선전하며 전체 매출과 영업이익이 모두 성장했다. '비글로우 볼륨 쿠션' 및 '아이 코어 팔레트'를 출시하며 핵심 카테고리 경쟁력 강화에 힘썼다. 아모스프로페셔널은 살롱 판매 확대로 매출이 증가했다. '아모스 엑스퍼트 하이 블리치', '아윤채 퓨어 에센스' 등 신제품 출시를 통해 프로페셔널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다졌다. 오설록은 고객 접점 확대로 매출이 성장하고, 마케팅 비용 효율화로 영업이익도 큰 폭으로 증가했다. '티하우스 1979' 및 '인천공항 제2터미널 매장' 등을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Grow Together'의 경영 방침 아래 '글로벌 리밸런싱' 및 '집중 영역과 일하는 방식의 재정의'라는 두 축의 경영 전략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위해 우선 성장 잠재력이 큰 미국, 일본, 영국, 인도 등을 글로벌 거점 시장으로 설정해 집중적으로 육성하고 있다. 이와 함께 중국 시장의 질적 성장을 이뤄내기 위해 중국 사업의 구조 재편과 경쟁력 확보에도 힘쓰고 있다. 다음으로 더마, 선 케어, 헤어 케어와 같은 핵심 카테고리의 재설정 및 유통 채널의 최적화 등 집중해야 할 사업 영역의 재정의를 통해 지속적인 성장 동력을 확보해나갈 예정이다.
최신기사
SK이노베이션 합병법인 공식 출범… 아태 민간 최대 ‘종합 에너지 기업’ 닻 올리다
2024-11-04 15:31최신기사
라이프
겨울방학에는 검단선사박물관에서 선사시대와 고고학 배워봐요
인천광역시 검단선사박물관은 내년 1월 3일부터 14일까지, 겨울방학 교육 과 를 진행한다고 밝혔다.검단선사박물관 겨울방학 교육은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은 화요일 오전과 오후에, 는 금요일 오전과 오후에 2주간 진행된다...
오정우 기자 2024-12-26
인천시, 안전한 약수터 위한 실무자 간담회 개최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먹는물공동시설(약수터) 수질 정밀평가 및 관리방안 연구 결과를 실무 담당자들에게 공유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간담회에는 인천시의 먹는물공동시설 관리를 담당하는 6개 군·구 담당자들과 시 관계자 등 총 12명이 참석했다...
오정우 기자 2024-12-26
단숨에 대구 역사 읽어요, 시민을 위한 대구 역사서 발간
“시간적 거리가 멀고 가까움을 떠나 과거 사실은 그 자체로 끝난 것이 아니라 어떤 형태로든 우리의 현재 삶과 이어지게 마련이다.” (주보돈,「대구의 역사를 알기 위한 제언」)언제부터 대구에 사람이 살기 시작했을까? 신라의 삼국통일 이후 대구로 수도가 ...
오정우 기자 2024-12-26
신천에 비치는 별빛 칠성교, 도달쑤와 함께
대구광역시는 신천의 칠성교 야간경관을 새롭게 조성해 도심 속 대표 친수공간을 ‘일상 속 시민들이 편안한 휴식과 힐링의 장소’로 변모시키면서, 대구를 찾는 내방객에게는 힘찬 활력을 느낄 수 있는 밤이 아름다운 대구를 선보인다.대구시는 ‘밤이 아름다운 대...
오정우 기자 2024-12-26
경제 인기기사
중요기사
새해에는 나도 금손 돼 볼까… 뚝딱이 창의공작소, 대학생 메이커 모집
시립중랑청소년센터가 운영하는 특성화 시설 ‘뚝딱이 창의공작소’가 대학생 메이커(Maker)를 모집한다.뚝딱이 창의공작소는 청소년이 메이커로서 공작 활동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계...
오정우 기자 2024-12-26
GS리테일 올해 수출액 900만불… 1위는 넷플릭스 협업 상품
GS리테일이 K 트렌드 열풍을 타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다.GS리테일이 올해 수출 실적 900만불을 넘어서며 글로벌 수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GS리테일 해외 수출 실적은...
오정우 기자 2024-12-26
하이퍼커넥트 ‘아자르’ 미국 공식 출시
하이퍼커넥트의 글로벌 영상 채팅 플랫폼 아자르(Azar)가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출시는 진정성 있고 의미 있는 교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루...
오정우 기자 2024-12-26
조선 후기 후불도 「합천 해인사 영산회상도」 등 2건 국보 지정
국가유산청은 조선 후기 후불도인 「합천 해인사 영산회상도」와 「김천 직지사 석가여래삼불회도」를 국가지정문화유산 국보로 지정하고, 「나전국화넝쿨무늬상자」, 「서울 흥천사 목조관음보살...
오정우 기자 2024-12-26
한국수력원자력,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 ‘국무총리 표창’2년 연속 수상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26일, 행정안전부 주관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수원은 이번에 원자력 분야에서 재난안전 전반에 걸...
오정우 기자 2024-12-26
인천시, 안전한 약수터 위한 실무자 간담회 개최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먹는물공동시설(약수터) 수질 정밀평가 및 관리방안 연구 결과를 실무 담당자들에게 공유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간담회에는 인천시의 먹는물공동시설 관...
오정우 기자 2024-12-26
[실버벨이 울리면] 예수정, “우리가 맞이할 ‘실버삶’ 엿볼 것” 빛나는 황혼 예고!
STUDIO X+U의 드라마 ‘실버벨이 울리면’에서 시간이 흐르고 기억을 잃어도 사랑만큼은 잃지 않은 감동 로맨스를 선보인 예수정&안석환 커플이 독특한 소재라 어려웠지만 이 작품에...
오정우 기자 2024-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