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가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2024 홀리데이 시즌 케이크 트렌드를 분석한 리포트를 공개했다.
한 해를 마무리하는 홀리데이 시즌이 다가오며, 연말 케이크를 예약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에 ‘케이크 강자’ 투썸플레이스는 자사 소비자 조사를 비롯해 ‘투썸하트’ 애플리케이션(앱)에서 진행된 홀케이크 사전예약 결과를 바탕으로 ‘크리스마스 트렌드 리포트’를 공개했다.
투썸플레이스가 한국리서치와 함께 10월 8일부터 16일까지 커피전문점 이용자 1136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 홀리데이 케이크에 대한 소비자 관심과 선호도가 현저히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연 3회 이상 홀케이크를 구매한 소비자 중 74.9%는 ‘크리스마스 및 연말 모임’을 위해 케이크를 구매한다고 응답했다. 이처럼 크리스마스 시즌은 식품업계의 주요 시장으로 자리 잡았으며, 매년 각 브랜드가 화려한 케이크로 경쟁을 벌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고품질과 세련된 디자인의 케이크를 선보여 소비자들의 높은 만족도를 유지하고 있다. 투썸플레이스의 홀케이크 만족도는 92.5%에 달하며, 응답자 중 58.1%는 ‘맛이 우수해서’를 주요 만족 요인으로 꼽았다. 이는 프리미엄 재료와 축적된 디저트 노하우로 완성된 투썸플레이스 케이크가 다양한 소비자층으로부터 꾸준히 사랑받고 있음을 입증한다.
아울러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투썸플레이스의 ‘투썸하트’ 앱을 통해 진행된 홀케이크 사전예약 결과는 홀리데이 시즌 소비자 선호도를 여실히 보여준다. 특히 대표 시그니처 케이크 ‘스초생(스트로베리 초콜릿 생크림)’이 전체 사전예약 수량의 약 39%를 기록하며 1위를 차지해 압도적인 인기를 과시했다. 겨울 제철 생딸기와 진한 초콜릿이 어우러진 ‘스초생’은 고급스러운 맛과 화려한 비주얼로 자사 고객들에게 부동의 ‘원픽’으로 통하며, 이번 홀리데이 시즌에도 트렌드에 발 빠른 고객들의 많은 선택을 받은 걸로 나타났다.
이어 ‘스초생’의 10주년을 기념해 시즌 한정으로 선보인 신제품 ‘화이트 스초생’은 전체 사전예약 수량에서 약 18%를 차지하며 2위 자리를 꿰찼다. 사전예약 수량은 2만 개로, 11월 출시 이후부터 12월 15일까지 하루 평균 2666개가 판매, 누적 판매량 12만 개 이상을 돌파하며 신흥 강자로 떠올랐다. ‘화이트 스초생’은 초코 시트와 크림 대신 하얀 엔젤 시트와 화이트 초코 생크림을 입혀 기존 고객들이 새로운 매력의 ‘스초생’을 경험하고 초코 맛을 선호하지 않는 고객들도 ‘스초생’의 매력을 맛볼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크리스마스 테이블 데코레이션으로 손색없는 디자인의 케이크도 인기다. ‘초콜릿 브라우니 루돌프’와 ‘스트로베리 요거트 트리’는 사전예약 수량 3, 4위를 기록했다. ‘초콜릿 브라우니 루돌프’는 반짝이는 루돌프 코와 뿔이 돋보이는 디자인으로 홀리데이 분위기를 끌어올리기 충분하다. 또한 ‘스트로베리 요거트 트리’는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으로 구운 시트 위에 그릭 요거트 크림과 새빨간 딸기를 듬뿍 얹어 시각적 즐거움을 준다. 또 북극곰을 닮은 새하얀 외관이 돋보이는 ‘투썸 해피데이 베어’는 사전예약 수량 5위에 이름을 올리며, 독특한 디자인과 귀여운 매력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았다.
이번 사전예약에 힘입어 ‘투썸하트’ 앱은 12월 iOS 앱스토어 라이프스타일 인기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주목을 끌고 있다. 12월 일 평균 앱 다운로드 수는 전월 대비 83%, 신규 가입자 수는 88% 증가하는 등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투썸플레이스는 크리스마스에 빠질 수 없는 케이크, 올해는 어떤 제품이 왕좌를 차지했는지 궁금한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크리스마스 트렌드 리포트를 준비했다며, 투썸하트 앱에서 진행된 홀케이크 사전예약 결과를 통해 시그니처 케이크인 ‘스초생’의 변함없는 인기는 물론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화이트 스초생’의 저력까지 확인할 수 있었다고 전했다. 이어 크리스마스 무드를 감각적으로 디자인한 다양한 케이크도 준비돼 있으니 이번 홀리데이를 투썸과 함께 더욱 달콤하고 행복하게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투썸플레이스는 지난 11월 15일부터 12월 15일까지 홀케이크 사전예약 서비스를 통해 고객들이 투썸하트 앱에서 케이크를 미리 예약하고, 지정 매장에서 간편하게 픽업할 수 있도록 했다. 사전 예약한 홀케이크는 12월 16일부터 12월 25일까지 고객이 선택한 매장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크리스마스 케이크를 미처 준비하지 못한 고객들은 투썸하트 앱 내 ‘오늘픽업’ 서비스를 이용하면 당일에도 전국 직영점에서 케이크를 예약, 픽업할 수 있다.
최신기사
소비자가 직접 선택한 홀리데이 시즌 ‘대세’ 케이크
홀케이크 사전예약 1위는 부동의 ‘스초생’… ‘화이트 스초생’ 출시 약 40일 만에 12만여 개 판매 돌파하며 ‘신흥 강자’로 등극
아모레스토리, 웹어워드 코리아 2024 콘텐츠 혁신 대상 수상
2024-12-18 14:06최신기사
라이프
전남도, 미 관세 대응 지역 기업 피해 최소화 머리 맞대
전라남도는 미국 정부가 우리나라에 대해 25% 상호관세 부과를 발표함에 따라 8일 트럼프 2기 관세정책 비상경제 대책회의를 열어 지역 기업 피해 최소화 등 대응 방안을 논의했다.회의는 박창환 전남도 경제부지사 주재로 진행됐다. 전남지역 경제·산업 유관...
박현아 기자 2025-04-08
“화물・크루즈 허브로”제주신항 개발 탄력
제주 해양관광과 물류의 새로운 미래가 될 제주신항 개발이 본격화된다.제주특별자치도는 해양수산부가 7일 ‘제주신항 건설기본계획 변경’을 고시함으로써 5년간의 사업기간 단축과 함께 3조 8,000억원 규모의 대형 항만개발 사업이 공식화됐다고 밝혔다.이번 ...
박현아 기자 2025-04-08
경남도, 반려견 안전을 최우선으로 합니다
경상남도는 반려견 안전관리 강화 및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해 2025년 맹견 기질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작년 4월 27일부터 ‘맹견사육허가제’(동물보호법 제18조)가 시행됨에 따라 맹견을 사육하려면 ‘기질평가제도’를 통해 도지사의 사육 허가...
박현아 기자 2025-04-08
경기도 보환연, ‘대기환경진단평가시스템 고도화사업’ 추진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이 오는 9일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대회의실에서 ‘대기환경진단평가시스템 고도화 사업’ 착수보고회를 연다.경기도 대기환경진단평가시스템은 도내 고농도 대기오염 발생 원인을 진단․평가하고, 대기정책 시행 효과를 분석하기 위해 2019년에 도...
박현아 기자 2025-04-08
경제 인기기사
중요기사
“화물・크루즈 허브로”제주신항 개발 탄력
제주 해양관광과 물류의 새로운 미래가 될 제주신항 개발이 본격화된다.제주특별자치도는 해양수산부가 7일 ‘제주신항 건설기본계획 변경’을 고시함으로써 5년간의 사업기간 단축과 함께 3...
박현아 기자 2025-04-08
삼성월렛, 민간 앱 최초 ‘모바일 주민등록증’ 서비스 출시
이제 지갑 없이도 주민등록증을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됐다.삼성월렛이 지난 7일[1] ‘모바일 주민등록증’ 서비스를 민간 앱 최초로 새롭게 선보였다.지난해 3월 삼성페이에서 리브...
박현아 기자 2025-04-08
팀뷰어 ‘제조업 AI 기회 보고서’ 발표… 제조 혁신 주도하는 AI
업무 환경 디지털화 솔루션 분야의 글로벌 선두 기업 팀뷰어(TeamViewer)가 ‘제조업 AI(인공지능) 기회 보고서(The AI Opportunity in Manufacturi...
박현아 기자 2025-04-08
한덕수 권한대행 "제21대 대통령 선거, 공정·투명하도록 준비에 만전"
한덕수 대통령 권한대행 국무총리는 "국가와 국민을 위해 우리에게 주어진 시간은 2개월 남짓 남았으며 일체의 동요 없이 오직 국민의 안전과 민생 회복, 당면한 미국발 통상전쟁 대응에...
박현아 기자 2025-04-08
삼성전자, 2025년 1분기 잠정 실적 발표
삼성전자가 연결기준으로 매출 79조원, 영업이익 6.6조원의 2025년 1분기 잠정 실적을 발표했다.1분기 실적의 경우 전기 대비 매출은 4.24%, 영업이익은 1.69% 증가했고...
박현아 기자 2025-04-08
삼광의료재단-SML제니트리, 대한진단검사의학회 춘계심포지엄 성료
삼광의료재단과 SML제니트리는 지난 4월 3일부터 4일까지 경주 화백컨벤션센터(HICO)에서 열린 ‘대한진단검사의학회(KSLM 2025) 춘계심포지엄’에 참가해 전시 부스 운영 등...
박현아 기자 2025-04-08
한화생명, 2025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함께고워크’ 개최
한화생명이 8일(화)부터 27일(일)까지 2025 청소년 자살예방 캠페인 ‘함께고워크’ 참가자를 모집한다.‘함께고워크’는 대한민국 청소년 자살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기 위해 진행하는 ...
박현아 기자 2025-04-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