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컨셉, 명절 앞두고 유아동 ‘설빔’ 구매 늘었다… 키즈 매출 10배 증가


패션 플랫폼 W컨셉이 설을 앞두고 유아동을 위한 ‘설빔’ 구매가 급증했다고 23일 밝혔다.

W컨셉이 최근 2주간(1월 8일~1월 21일) 매출 데이터를 집계한 결과, 전년 같은 기간보다 키즈 카테고리 매출이 10배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세부적으로는 실내복, 원피스, 아우터 등 ▲의류 890%, 스니커즈, 부츠 등 ▲신발 1350%, 모자, 양말 등 ▲액세서리 1800% 등 매출이 늘었다. 새해 명절을 맞아 자녀를 위한 새 옷을 구매하거나 조카를 위한 선물 구매에 나선 고객이 증가한 영향으로 분석된다.

코튼 소재의 바디수트 선물세트, 방한수트, 샤원피스, 스니커즈 등 품목과 ▲케어베어 ▲비드소울 ▲로토토베베 ▲올리반 ▲리틀뎁 ▲반스 키즈 ▲올리앤캐롤 등 브랜드가 인기가 높았다.

W컨셉은 오는 26일까지 조카를 위한 설 선물을 모은 ‘해피 키즈 이어(HAPPY KIDS YEAR)’ 행사를 진행한다. 선물하기 좋은 상품 추천부터 봄 신상품, 시즌 오픈 상품을 한 자리에서 소개하고, 매일 자정 키즈 카테고리에 적용 가능한 15%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발급한다.

김윤석 W컨셉 카테고리 디벨롭먼트팀장은 “설을 앞두고 유아동 선물세트를 비롯해 신발, 키즈 토이 등 상품 판매량이 높아졌다”며 “이번 행사에서 선물하기 기능을 이용해 자녀, 조카를 위한 마음을 전해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