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내수를 넘어 해외 시장 진출을 모색하는 기업들을 위한 ‘2025 해외 진출 전략 세미나’가 오는 7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에 걸쳐 롯데월드타워 SKY31 컨벤션에서 열린다.
올해로 3년째를 맞이한 본 세미나는 일본 최대 전시 주최사인 RX Japan Ltd.가 주관한다. 매년 한국 기업들에게 실질적인 해외 진출 전략을 제시하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특히 올해는 업계별 심화 세션으로 구성돼 더욱 전문적이고 실질적인 정보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일본 및 아시아 시장 진출에 성공한 다수의 한국 기업을 지원해온 총 6명의 일본 전시 전문가가 ‘직접 전시회를 활용한 효과적인 시장 진입 전략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세미나는 총 3일간 6개의 세션으로 진행되며, 산업군별로 맞춤화된 정보가 제공된다.
◇ 세미나 구성 및 일정
첫째 날 - 소비재 및 라이프스타일 산업 중심(7월 23일)
· 생활 용품 / 패션 / 화장품 / 식품 / 농업
일본은 ‘문화 파생지’로, 지금 세계가 주목하는 K-라이프스타일과의 시너지를 낼 수 있는 핵심 시장 진출의 노하우를 공유한다. 한국 소비재 및 라이프스타일 제품, 식품/농업 관련 기업에서는 이번 세션에서 소개하는 업계별 전략적 플랫폼의 활용 방안을 습득할 수 있을 것이다.
둘째 날 - 첨단 기술 및 고부가가치 산업 중심(7월 24일)
· IT / AI / XR / 교육(EDIX) / 고기능 소재·부품·장비
일본 IT 산업은 최근 디지털 전환(DX)을 중심으로 급속한 변화의 시기를 맞이하고 있으며, AI·XR 기술의 첨단 기술 집결의 장으로 전시회가 활용되고 있다. 본 세션에서는 일본 IT 시장을 수치로 살펴보고, 일본 정부의 산업 지원 정책, 그리고 디지털 교육 전시회(EDIX) 및 고기능 소재 산업 전시회 참가를 통한 진출 방안을 함께 소개한다.
셋째 날 - 미래 산업과 제조 기반 산업 중심(7월 25일)
· 자동차 / 신재생 에너지 / 건축 / 스마트 팩토리 / 전자 제조·반도체
일본 내 기술 중심 전시회를 통한 시장 진출 전략을 소개하며, 각 산업별 핵심 기술과 트렌드에 대한 정보를 공유한다. 세계적 기술력과 인프라가 집약된 일본 전시회 참가를 통해 실질적인 시장 진입 기회를 제공한다.
각 세션 공통 내용
△전시 성과로 이어지는 마케팅 전략 △업계별 주목받는 전시 트렌드 분석 △부스 참가 효과를 극대화하는 방법 △2025년 일본 주요 전시회 일정 및 특별 기획 이벤트 안내
한국 전용 특별 이벤트
올해는 한일 국교 정상화 60주년을 기념하는 해로, RX Japan이 주최하는 각 전시회 내 특별 이벤트도 소개한다. 각 전시회마다 다수의 국가 및 국가관이 참가하는 가운데 한국 기업만을 위한 특별 프로그램을 마련하는 이번 기회를 통해 다양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맞춤형 개별 상담회
각 세션 종료 후에는 희망 기업을 대상으로 1:1 개별 상담회가 진행된다. 기업별 니즈에 맞춘 전시 및 홍보를 통한 전략 수립은 물론, 전시회 부스 선점 및 사전 홍보, 현장 운영, 전시회 전후 대응 방법 등 관련 문의도 가능하다.
이번 세미나는 각 세션별 선착순 50명만 접수 가능하므로 빠른 신청이 필요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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