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 2024’성료

-- 29-30일 양일간 약 1만 명 팬 행사장 찾아 --


인천광역시와 구글이 주최하고 인천관광공사와 ㈜크리에이티브컬쳐클럽이 주관한‘유튜브 팬페스트(YouTube Fanfest) 코리아 2024’가 성황리에 종료됐다.

6월 29일과 30일 양일간 행사장, 인천 파라다이스시티를 찾은 팬은 약 1만 명에 이른다.

첫째 날은 크리에이터와 팬들이 직접 만나 소통하고 교류할 수 있는 레드카펫, 밋앤그릿, 체험존, 라이브 쇼 무대가 마련됐다.

특히, 라이브 쇼 메인무대는 제이플라(구독자 1,740만 명), 대도서관(구독자 148만 명) 등 4팀의 크리에이터 축전 영상을 시작으로 팀일루션 노성율(구독자 733만 명), 엔조이 커플(구독자 244만 명), 핏블리(구독자 144만 명) 등 25팀의 크리에이터가 현장 무대 챌린지, 라이브 강연, 특별 영상 콘텐츠 등을 통해 팬들과 소통했다.

또한 체험존에서는 미션을 통한 경품 이벤트, 쇼츠 영상 촬영 챌린지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해 행사장을 찾은 국내·외 관광객과 일반시민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둘째 날인 30일에는 크리에이터‘kiu기우쌤(구독자 155만 명), 이연LEEYEON(구독자 93만 명)’의 강연과 함께 인기 상승 중인 라이프스타일 콘텐츠 크리에이터 100팀 이상이 참가하는‘크리에이터 클럽(Creator Club)’행사가 개최돼, 크리에이터들이 초기 채널 성장 과정에서 마주하는 문제나 고민 해결을 위한 경험담을 공유하는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유정복 시장은“행사에 참가한 크리에이터 팀들과 팬들의 인천 방문을 환영한다”며“유튜브 팬페스트 코리아를 통해 대한민국과 인천의 K-콘텐츠를 전 세계에 널리 알려 영향력을 높여 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