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플랫폼 G-STAR 2024 성료, “게임 백엔드 서비스 하이브, 세계로”

– 컴투스플랫폼, BTB부스 괄목할만한 성과 달성
–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공 사례를 만들기 위해 노력할 것”


컴투스홀딩스의 자회사 컴투스플랫폼은 ‘G-STAR 2024(이하 ‘지스타’)’에 참여해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했다고 19일 밝혔다.

컴투스플랫폼은 지스타 BTB 부스에 참가해 게임 백엔드 서비스(Game Backend as a Service, GBaaS) ‘하이브(Hive)’와 웹3 마켓플레이스 ‘X-PLANET’을 글로벌 게임 관계자들에게 알렸다. 방문객 수는 집계가 어려울 정도로 많았으며 부스 내에서 상담과 인터뷰가 쉬지 않고 이어졌다. 하이브는 총 50건 가량의 비즈니스 미팅을 진행했으며 10건 이상의 계약을 성사했다. X-PLANET의 기대작, 붕어빵 타이쿤은 행사 기간 동안 사전 예약 참여율이 60% 이상 증가했다.

최석원 컴투스플랫폼 대표는 “컴투스플랫폼 부스를 찾아주신 수 많은 업계 관계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내년에는 글로벌 시장에 진출하는 게임 개발사들과 함께 새로운 성공 사례를 만들어 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하이브’는 인증, 결제, 서비스 지표 분석, 웹3 연동 등 게임 외적인 요소를 한 번에 해결해 주는 게임 백엔드 서비스(GBaaS)로, 게임 개발사로 하여금 콘텐츠 개발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지난 9월에는 AWS(아마존 웹 서비스) 마켓플레이스에 입점했으며 글로벌 게임 개발사 대상 시장을 개척하기로 의기투합했다. 컴투스플랫폼은 올해 말까지 ISV 엑셀러레이트 파트너십(공동 판매 프로그램)을 취득해 AWS와 교육, 컨설팅, 마케팅, 비즈니스 등 다양한 웹 인프라 분야의 협력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X-PLANET’은 간편한 인터페이스와 거래 시스템이 강점인 웹3 마켓플레이스로 아트, 게임, K-POP 등 다양한 영역에서 우수한 작품들을 발굴해 전 세계 웹3 시장에 선보이고 있다. 특히 올해 4월 국내 최초로 ‘후뢰시맨’ 팬 미팅을 성공시키며 서브컬쳐와 웹3 시장에서 주목받았다. 이러한 사업 성과를 바탕으로 지난 9월에는 국내 웹3 마켓플레이스 매출액 1위에 오르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