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트룩스이노베이션-딥엘, 파트너십 체결… 국내 기업 다국어 커뮤니케이션 혁신 이끈다

딥엘의 강력하고 안전한 언어 AI 서비스, 솔트룩스 이노베이션 네트워크 상의 국내 1만5000개 기업에게 제공될 예정


인공지능(AI) 기반 번역 및 언어 서비스 분야 업계 선구자인 솔트룩스이노베이션(Saltlux Innovation)이 글로벌 언어 AI 기업 딥엘(DeepL)과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발표했다.

솔트룩스이노베이션은 1만5000개에 걸친 기업 고객 네트워크가 AI 기반 번역 및 작문 솔루션 등 딥엘의 고도로 정확하고 안전한 언어 AI 도구 제품군을 원활하게 도입하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로써 솔트룩스이노베이션 고객들은 다국어 커뮤니케이션을 혁신하고 언어 장벽을 허물며 비즈니스 성장을 촉진할 수 있게 됐다.

김영택 솔트룩스이노베이션 대표는 “딥엘과의 새로운 파트너십을 통해 우리 고객들에게 보다 폭넓은 AI 기반 번역 서비스를 제공하게 돼 기쁘다”며 “이번 파트너십은 오늘날 글로벌 시장에서 고객을 서포트하고 번역 및 로컬라이징 분야 혁신에 앞장서고자 하는 우리의 노력을 상징한다”고 말했다.

스티브 로터(Steve Rotter) 딥엘 최고 마케팅 책임자(CMO)는 “딥엘의 사명은 전 세계 기업의 언어 장벽을 허무는 것”이라며 “솔트룩스이노베이션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수천개의 한국 고객에 딥엘의 언어 AI 솔루션을 선보일 수 있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솔트룩스이노베이션은 AI 및 빅데이터 분야 선도 기업 솔트룩스(Saltlux)의 자회사로, 국제 표준인 ISO 9001과 ISO 17100 인증을 취득하며 탁월한 번역 품질과 고객 중심 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이후 의료, 기술, 법률 등 전문 산업 분야에서 다양한 언어로 고품질 번역을 지원하는 등 국내 번역 업계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자리 잡았다.

딥엘은 2017년 창립 이후 전 세계 기업이 가장 선호하는 언어 AI 제공 기업으로서 국제 비즈니스 성장에 필수적인 믿을 수 있는 번역 및 작문을 위한 텍스트·음성 솔루션을 제공해 내부 운영부터 고객 서비스까지 다양한 영역의 커뮤니케이션 문제를 해결하고 있다. 범용 AI 시스템과는 달리 딥엘의 번역 및 작문 솔루션은 언어에 특화된 특수 AI 모델을 기반으로 하기 때문에 보다 정확도 높은 번역을 제공하고 환각(Hallucination) 현상 및 오류 발생의 리스크를 현저히 줄인다. 비즈니스 번역과 작문에 있어 정확성은 가장 중요한 요소인 만큼 전문화된 AI 모델은 언어 문제 해결에 있어 가장 신뢰 가능하며 선호 받는 솔루션이다. 또한 딥엘은 전 세계로 확장하는 기업을 위해 기밀성과 최대의 데이터 보안을 보장하고 있다.

이번 협업을 통해 솔트룩스이노베이션과 딥엘의 강력한 언어 AI 플랫폼은 기업 수준 번역 및 언어 서비스 제품군을 강화하며 다국어 비즈니스의 니즈를 충족하는 더욱 정확한 맞춤형 번역 및 작문 솔루션을 제공할 전망이다. 솔트룩스이노베이션 고객은 ‘딥엘 번역기’(어드밴스드 얼티밋·엔터프라이즈 플랜) 외에도 기업용 음성 번역 솔루션인 ‘딥엘 보이스(DeepL Voice)’, AI 글쓰기 도우미 ‘딥엘 라이트(DeepL Write)’ 등 딥엘 제품을 이용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