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스 가구 전문 기업 퍼시스가 서울 성수동에 위치한 크레아레에서 ‘리얼미앳오피스(RealME@office)’ 브랜드 캠페인 팝업스토어를 내달 14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기업의 핵심 세대인 2535 구성원의 진짜 모습을 이해하고 그들의 생각과 가치를 연구하기 위한 퍼시스 ‘리얼미앳오피스’ 브랜드 캠페인의 오프라인 활동이다. MZ 직장인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개개인이 가진 고유의 모습을 들여다봄으로써 실제 오피스 가구 사용자인 2535 구성원과 더욱 밀접하게 소통하기 위해 기획했다.
팝업스토어에는 미래 오피스의 주축이 될 MZ세대를 위한 다채로운 체험형 공간을 마련했다. 또한 매주 월요일과 토요일에는 MZ 직장인들에게 많은 영감을 제공하는 연사들과의 토크콘서트를 준비했다.
팝업스토어는 △스스로에 대해 알아보는 ‘탐구의 공간’ △리얼미앳오피스 속 자신을 발견하는 ‘몰입의 공간’ △사람들과 교류하며 진짜 나를 찾는 여정의 마무리, ‘교류의 공간’ 총 3층의 체험형 공간으로 구성했다. 방문객들에게 리얼미 사원증과 리얼미 워킹로그(RealME Working log) 다이어리를 제공, 각 전시 공간에서 스스로에게 질문을 던지고 답변을 작성해 본 내용들로 다이어리를 채워 나가며 진정한 나를 발견할 수 있도록 한다.
1층 ‘탐구의 공간’은 리얼미 워킹로그(RealME Working log) 다이어리를 중심으로 나에게 질문을 던지는 공간이다. 먼저 키오스크를 통해 오피스에서의 진짜 모습을 알아볼 수 있는 직장인 유형 검사 ‘리얼미 테스트’를 진행하고, 이를 기반으로 나만의 사원증을 수령할 수 있다. 또 MZ 직장인에 대한 다양한 편견으로 구성된 질문지 ‘디깅페이퍼’를 선택하고, 이 질문들에 대한 또래 직장인들의 답변이 적힌 ‘모티브 페이퍼’를 살펴보며 직장인으로서의 ‘진짜 나’를 찾아보는 여정을 시작한다.
다음 체험 공간인 3층은 ‘몰입의 공간’으로, 1층에서 수집한 디깅페이퍼와 모티브 페이퍼를 참고해 나의 생각을 적어 보며 일하는 진짜 나의 모습을 찾아갈 수 있는 곳이다. 곳곳에 준비된 헤드폰으로 브로드플레이(Broadplay)가 큐레이션 한 요일별 플레이리스트를 들으며 집중과 몰입을 극대화할 수 있다. 이어 셀프 스튜디오에서 나만의 프로필 사진을 찍고 다이어리의 표지를 만들면 나만의 워킹로그가 완성된다.
일하는 진짜 나를 찾는 여정의 마무리, 2층 ‘교류의 공간’에서는 또래 직장인들의 고민을 공유하고 서로 답을 남기며, 토크콘서트 연사들의 추천 도서와 업무 아이템을 살펴보는 시간을 갖는다. SNS에 팝업 관련 게시물을 남긴 방문객에게는 리얼미 테스트 유형별 맞춤 음료와 다과를 제공한다.
일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어갈 수 있는 MZ 대표 직장인들의 토크콘서트는 김예슬 & 한유진 에그이즈커밍 PD, 정두현 스픽(Speak) 마케터와 조혜송 N사 웹 개발자, 채진솔, 황은주 폴인 에디터, 김하연 문학동네 마케터, 이재흔 대학내일 파트장, 홍민지 문명특급 PD, 김승현 키미코치 강사로 구성된다. 리얼미앳오피스 네이버 플레이스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참여할 수 있다.
토크콘서트뿐 아니라 리얼미앳오피스에서의 경험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브로드플레이의 디제잉 공연도 4회 마련했다.
퍼시스는 ‘리얼미앳오피스(RealME@office)’ 팝업스토어에 대해 MZ 직장인이 가진 다양한 고민을 공유하고 방문객들이 일하는 나의 진정한 모습과 가치를 발견할 수 있는 프로그램들로 구성했다고 설명하며, MZ 직장인과 긴밀하게 소통함으로써 미디어에서 소비되는 2535세대 MZ 직장인들에 대한 선입견을 깨고 다양한 모습으로 일하는 직장인들의 진짜 모습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이어 퍼시스는 앞으로도 기업과 일하는 사람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더 나은 오피스 솔루션을 제안하고 기업과 구성원의 성장을 응원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최신기사
일하는 진짜 나의 모습을 찾아보는 다채로운 체험형 프로그램 진행
리얼미 테스트로 MZ 직장인 유형 알아보고, 나만의 사원증과 워킹로그 다이어리까지 완성
MZ 직장인들에게 많은 영감을 제공하는 연사들과의 토크콘서트를 통해 진짜 ‘나’를 찾아가는 경험
신한카드 ‘2024년 MZ 사장님 동향 리포트’ 공개
2024-10-21 15:03최신기사
라이프
겨울방학에는 검단선사박물관에서 선사시대와 고고학 배워봐요
인천광역시 검단선사박물관은 내년 1월 3일부터 14일까지, 겨울방학 교육 과 를 진행한다고 밝혔다.검단선사박물관 겨울방학 교육은 6세부터 초등학교 6학년까지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은 화요일 오전과 오후에, 는 금요일 오전과 오후에 2주간 진행된다...
오정우 기자 2024-12-26
인천시, 안전한 약수터 위한 실무자 간담회 개최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먹는물공동시설(약수터) 수질 정밀평가 및 관리방안 연구 결과를 실무 담당자들에게 공유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간담회에는 인천시의 먹는물공동시설 관리를 담당하는 6개 군·구 담당자들과 시 관계자 등 총 12명이 참석했다...
오정우 기자 2024-12-26
단숨에 대구 역사 읽어요, 시민을 위한 대구 역사서 발간
“시간적 거리가 멀고 가까움을 떠나 과거 사실은 그 자체로 끝난 것이 아니라 어떤 형태로든 우리의 현재 삶과 이어지게 마련이다.” (주보돈,「대구의 역사를 알기 위한 제언」)언제부터 대구에 사람이 살기 시작했을까? 신라의 삼국통일 이후 대구로 수도가 ...
오정우 기자 2024-12-26
신천에 비치는 별빛 칠성교, 도달쑤와 함께
대구광역시는 신천의 칠성교 야간경관을 새롭게 조성해 도심 속 대표 친수공간을 ‘일상 속 시민들이 편안한 휴식과 힐링의 장소’로 변모시키면서, 대구를 찾는 내방객에게는 힘찬 활력을 느낄 수 있는 밤이 아름다운 대구를 선보인다.대구시는 ‘밤이 아름다운 대...
오정우 기자 2024-12-26
경제 인기기사
중요기사
새해에는 나도 금손 돼 볼까… 뚝딱이 창의공작소, 대학생 메이커 모집
시립중랑청소년센터가 운영하는 특성화 시설 ‘뚝딱이 창의공작소’가 대학생 메이커(Maker)를 모집한다.뚝딱이 창의공작소는 청소년이 메이커로서 공작 활동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을 계...
오정우 기자 2024-12-26
GS리테일 올해 수출액 900만불… 1위는 넷플릭스 협업 상품
GS리테일이 K 트렌드 열풍을 타고 글로벌 시장에서 입지를 굳힌다.GS리테일이 올해 수출 실적 900만불을 넘어서며 글로벌 수출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했다.GS리테일 해외 수출 실적은...
오정우 기자 2024-12-26
하이퍼커넥트 ‘아자르’ 미국 공식 출시
하이퍼커넥트의 글로벌 영상 채팅 플랫폼 아자르(Azar)가 미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출시는 진정성 있고 의미 있는 교류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루...
오정우 기자 2024-12-26
조선 후기 후불도 「합천 해인사 영산회상도」 등 2건 국보 지정
국가유산청은 조선 후기 후불도인 「합천 해인사 영산회상도」와 「김천 직지사 석가여래삼불회도」를 국가지정문화유산 국보로 지정하고, 「나전국화넝쿨무늬상자」, 「서울 흥천사 목조관음보살...
오정우 기자 2024-12-26
한국수력원자력,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 ‘국무총리 표창’2년 연속 수상
한국수력원자력(이하 한수원)이 26일, 행정안전부 주관 ‘국가핵심기반 재난관리평가’에서 국무총리 표창을 2년 연속 수상했다. 한수원은 이번에 원자력 분야에서 재난안전 전반에 걸...
오정우 기자 2024-12-26
인천시, 안전한 약수터 위한 실무자 간담회 개최
인천광역시 보건환경연구원은 먹는물공동시설(약수터) 수질 정밀평가 및 관리방안 연구 결과를 실무 담당자들에게 공유하는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간담회에는 인천시의 먹는물공동시설 관...
오정우 기자 2024-12-26
[실버벨이 울리면] 예수정, “우리가 맞이할 ‘실버삶’ 엿볼 것” 빛나는 황혼 예고!
STUDIO X+U의 드라마 ‘실버벨이 울리면’에서 시간이 흐르고 기억을 잃어도 사랑만큼은 잃지 않은 감동 로맨스를 선보인 예수정&안석환 커플이 독특한 소재라 어려웠지만 이 작품에...
오정우 기자 2024-12-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