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 글로벌몰 버전 올영세일이 단기간에 폭발적인 주문액을 기록하며 K뷰티 브랜드들의 수출을 견인하고 있다.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지난 3월 1일부터 7일까지 글로벌몰에서 진행한 올영세일의 주문액이 전년 동기 대비 107% 성장했다고 20일 밝혔다. 매장에서 K뷰티를 체험한 외국인 관광객들이 자국으로 돌아간 후에도 글로벌몰을 통해 지속적으로 구매를 이어가며, 주문액이 급증한 것으로 분석된다. 특히 이번 세일은 K뷰티 브랜드 뿐만 아니라 K헬스 브랜드의 인지도도 고르게 상승하며 역대 최대 규모의 주문액을 기록했다.
가장 눈에 띄는 변화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약진이다. 과거 외국인들 사이에서 주로 마스크팩이나 선크림이 인기를 끌었다면, 최근에는 유산균, 슬리밍, 헤어 트리트먼트, 치약 등에 이르기까지 여러 카테고리 상품이 고루 주목받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식습관 개선에 관심이 많은 영미권 고객들은 유산균 등 △건강식품에, 치아 건강과 미백에 대한 수요가 높은 일본인 고객은 △구강용품에 큰 관심을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글로벌 고객들이 K뷰티를 통해 한국 화장품의 우수성을 경험하면서 헬스 카테고리 구매로의 진입 장벽도 낮아진 결과로 해석된다. 실제로 글로벌몰 올영세일 기간 △구강용품과 △건강식품의 주문액은 각각 217%, 188% 성장하며, 전체 주문액 신장률(107%)을 크게 웃돌았다. △바디용품(168%)과 △헤어용품(127%) 주문액도 두드러진 성장을 보였다.
한국 신진 브랜드들의 인기도 급증하는 추세다. 한국의 ‘떡’을 모티브로 한 중소기업 브랜드 ‘아렌시아’의 떡솝(Rice cake soap) 그린 클렌저나, ‘콜라겐 겔’ 형태의 특이 제형 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바이오던스’의 콜라겐 리얼 딥 마스크 등이 대표적인 예다. 이들 브랜드 상품은 해외에서는 쉽게 접할 수 없는 독특한 제형과 성분을 내세우며 이번 세일 인기 상품 TOP 15에 이름을 올렸다.
올해로 론칭 5년 차를 맞이한 글로벌몰 올영세일은 연 4회(3, 6, 9, 12월) 열리는 글로벌몰의 대표 할인 행사다. 국가별 맞춤 상품과 프로모션, 저렴한 배송비와 빠른 배송 리드타임을 경쟁력으로 매년 참여 브랜드 수를 늘리며 해외 시장에서 올리브영 입점 브랜드들의 영향력을 확대해 왔다. 실제로 이번 세일에 참여한 브랜드 수는 론칭 초기인 2021년 대비 3배가량 증가했다.
올리브영은 올해 본격적으로 글로벌몰 올영세일 등 글로벌몰만의 다양한 프로모션 IP의 브랜딩을 강화하고, 접속 국가별로 현지 특성에 맞는 IP 차별화를 지속해 나갈 방침이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전 세계 150개국 고객에게 새로운 K뷰티와 K헬스 브랜드를 가장 먼저 선보이며, 중소기업 브랜드들의 수출 등용문 역할을 해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몰 올영세일과 같은 차별화된 콘텐츠를 통해 입점 브랜드들의 글로벌 접점을 더욱 확대하고, 지속 가능한 성장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올리브영 글로벌몰은 지난해 말 기준 246만 명의 글로벌 회원을 보유한 대표적인 한국 화장품 역(逆)직구몰이다. 최신 K뷰티 외에도 웰니스와 K팝 등 1만 종 이상의 상품을 취급한다. 지난해부터는 이미 까다로운 절차를 거쳐 국내 온라인몰에 들어온 한국 브랜드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이들 브랜드의 글로벌몰 입점 절차를 간소화했으며, 무료 배송비 허들을 낮춰 글로벌 고객의 K뷰티&헬스 접근성도 개선했다. 일본의 경우 3,900엔 이상, 미국 등 그 외 지역은 60달러 이상 구매하면 무료 배송으로 상품을 받아볼 수 있다.
최신기사
3/1~3/7 글로벌몰 올영세일 주문액 전년比 107%↑…K뷰티 넘어 K헬스 브랜드도 성장세
해외 접점 찾기 어려운 신진 브랜드 인기도 급증…독특한 제형, 특이 성분 내세운 中企 상품 주목
“입점 브랜드 글로벌 접점 확대하고, 지속가능한 성장 환경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것”
LG전자 아시아 최대 가전 박람회 AWE 2025서 AI 홈 솔루션 알린다
2025-03-20 13:21최신기사
라이프
경기도농업기술원, 친환경 ‘노린재 기피제’ 개발·보급으로 사과 농가 피해 줄인다
경기도농업기술원은 사과 재배 농가의 대표 해충인 ‘노린재’를 방제하는 친환경 기피제 활용 기술을 개발해 농가에 본격 보급한다고 1일 밝혔다.노린재는 과일에 움푹 패인 흔적을 남겨 상품성을 떨어트리는 해충이다. 기존 방제법으로 유기농업자재나 유인 포살용...
전다희 기자 2025-04-01
임신부터 출산 후까지, 분만취약지 임산부 교통비를 경기도가 지원합니다
경기도가 분만취약지 6개 시군(연천·가평·양평·안성·포천·여주)의 임산부에게 4월부터 1인당 최대 100만 원의 교통비를 지급한다.도는 원거리 산전케어와 출산 후 의료접근성을 높여 산모와 신생아의 건강을 증진하고 경제적 부담을 줄여주기 위해 교통비 지...
전다희 기자 2025-04-01
경기도, 중·고등학생 무료 1:1 학습코칭 지원. ‘1318온코칭’ 1기 학습자 모집
경기도가 청소년들의 교육격차 완화와 고른 학습 기회 제공을 위해 오는 30일까지 온라인 학습지원 사업 ‘1318온코칭’ 1기 학습자 800명을 모집한다.지난해 첫 운영을 시작한 ‘1318온코칭’은 경기도에 거주하는 중학생, 동일 연령대 청소년, 고등학...
전다희 기자 2025-04-01
경기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 확대. 1일 접수 시작
경기도가 4월 1일부터 ‘2025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 접수를 시작한다.도는 6개월 이상 학자금대출 장기 연체로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구 신용불량자)가 된 도민의 신용 회복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부터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전다희 기자 2025-04-01
경제 인기기사
중요기사
동아제약, 이중 캡슐로 즐기는 ‘듀오버스터 민트볼’ 출시
동아제약은 신제품 ‘듀오버스터 민트볼’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듀오버스터 민트볼’은 페퍼민트 에센스를 함유한 지름 4.7mm의 작은 액상 캡슐로, 1회 1~2개 섭취만으로도 입...
전다희 기자 2025-04-01
‘불교가 이토록 트렌디할 수 있을까, 콘텐츠도 감성도 모두 잡았다’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개최 임박
트렌디한 콘텐츠로 주목받는 전통·불교문화 대축제 ‘2025서울국제불교박람회’ 및 ‘제13회 붓다아트페어’가 오는 4월 3일 오후 2시 서울 강남 코엑스(COEX) C홀 특설무대에서...
전다희 기자 2025-04-01
경기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 확대. 1일 접수 시작
경기도가 4월 1일부터 ‘2025년 학자금대출 장기연체자 신용회복 지원’ 접수를 시작한다.도는 6개월 이상 학자금대출 장기 연체로 신용도판단정보 등록자(구 신용불량자)가 된 도민의...
전다희 기자 2025-04-01
SKT 에이닷 구글 크롬에서 사용성 극대화된다
SK텔레콤( www.sktelecom.com)은 고객들이 AI 에이전트 ‘에이닷(A.)’ 내 멀티 LLM 에이전트 기능을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글의 브라우저(Brows...
전다희 기자 2025-04-01
조폐공사, 화폐박물관에서 화폐 굿즈 판매 개시
한국조폐공사(www.komsco.com)가 화폐 부산물을 활용한 첫 번째 굿즈인 ‘돈볼펜’의 온라인 판매에 이어 오프라인 판매를 확대한다. 지난달 21일 조폐공사 쇼핑몰에서 일반...
전다희 기자 2025-04-01
신세계면세점, 인천공항 1터미널에 디올 부티크 오픈…여성의류 국내 면세업계 첫 공개
신세계면세점이 인천국제공항 제1터미널에 국내 면세업계 최초로 여성복과 남성복 라인을 모두 아우르는 ‘One Dior(하나의 디올)’ 콘셉트의 디올 부티크를 오픈했다.이번 부티크에서...
전다희 기자 2025-04-01
'빌런의 나라' 송진우, 소유진 향한 느끼한 표정! 깍쟁이 소유진이 그에게 반한 사연은?
‘빌런의 나라’ 배우들이 환상의 호흡을 자랑하며 안방극장에 유쾌한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내일 밤 9시 50분 방송되는 KBS 2TV 수목시트콤 ‘빌런의 나라’(연출 김영조, 최정...
전다희 기자 2025-04-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