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컨택센터 전문기업 ECS텔레콤이 글로벌 AI 컨택센터 플랫폼 기업 브라이트패턴(Bright Pattern), 국내 대표 클라우드 인프라 기업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차세대 AI 컨택센터(AICC) 시장 확대를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3사는 협력 강화를 통해 구축형과 클라우드형이 공존하는 국내 컨택센터 시장에서 단순한 기술 연계를 넘어 고객 경험 중심의 실질적 전환 전략 및 기업 경쟁력을 높이는 다양한 방안을 제시한다. 이의 일환으로 ECS텔레콤은 27일 소공동 웨스틴 조선 서울에서 ‘컨택센터의 가장 Bright한 선택’을 주제로 금융 및 엔터프라이즈 기업 대상 행사를 개최, AI 기반 지능형 컨택센터 도입과 클라우드 전환에 필요한 구체적인 전략 및 솔루션을 공유한다.
이날 행사에서 ECS텔레콤은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기반 컨택센터 구축 전략과 브라이트패턴 솔루션을 활용한 프라이빗 클라우드 모델을 소개하는 한편, 보안·유연성·확장성 측면에서 각 기업의 니즈에 최적화된 운영 방안을 제시한다. 또한 디지털 고객 접점 확대를 위한 통합 클라우드 포털 기반 운영 사례, 브라이트패턴 플랫폼을 활용한 고객 경험 중심의 디지털 채널 통합 전략도 함께 공유한다.
현해남 ECS텔레콤 대표는 “많은 기업들이 이제는 기술 도입을 넘어 고객 경험 전반을 재설계하는 전환점에 서 있다”며 “ECS텔레콤은 브라이트패턴, 네이버클라우드와 함께 국내 기업들이 보다 빠르고 안전하게 디지털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실질적 해법을 제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마이클 맥클로스키(Michael McCloskey) 브라이트패턴 CEO는 기조연설에서 한국 시장 전략과 커스터마이징 사례를 공유한다.
마이클 맥클로스키 브라이트패턴 CEO는 “ECS텔레콤과의 파트너십은 한국 시장의 고유한 요구를 반영한 중대한 진전”이라며 “브라이트패턴의 고도화된 옴니채널 AI 플랫폼과 ECS텔레콤의 통신 전문성을 결합, 한국 기업들에게 더욱 정교하고 개인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도록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네이버클라우드는 행사에서 실제 금융 산업 고객의 클라우드 전환 사례를 통해 AI가 고객센터의 대응 방식과 운영 구조를 어떻게 변화시키고 있는지 조명한다. 기존 온프레미스 기반 컨택센터의 한계를 극복하고 급변하는 고객 니즈와 시장 환경에 민첩하게 대응하기 위한 클라우드 전략을 제시한다.
이 외에도 초거대 AI의 진화 흐름과 글로벌 주요국의 전략적 대응 방향, 생성형 AI 기술의 ‘Thinking AI’ 진화에 따른 기업의 미래 경쟁력 확보 방안 등도 함께 논의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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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05-27 16:33최신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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